복지관소개

대청종합사회복지관은 희망과 용기를 얻을 수 있는 숲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복지관소개
복지관소개 사업안내 참여공간 소통공간
우리의 약속
인사말 미션·비전 조직도 우리의 약속 기관현황 운영법인 오시는길
우리의 약속
대청종합사회복지관 직원들은 지역주민의 욕구와 지역특성을 고려하여,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 치료하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또한 복지관의 쾌적한 환경과 다양한 편의시설,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리며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우리는 항상 밝은 표정과 친절한 태도로 이용자를 맞이하며 최선을 다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우리는 복지관에서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성별, 장애, 종교, 정치적 신념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고 동등한 참여를 보장하겠습니다.

우리는 복지관을 통해 가족복지(가족기능강화)·지역복지(지역사회조직사업)·재가복지(지역사회보호), 노인특화프로그램 및 기타 사회교육프로그램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복지증진 및 주민상호간의 연대감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의 욕구를 반영한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함으로서 이용자 중심의 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는 복지관을 안전하게 관리하며, 지역주민의 욕구와 프로그램 만족도 결과를반영하여 서비스 질 향상(계획)에 반영하겠습니다.

우리는 복지관 이용자의 사생활이 존중되고 개인정보 보호와 비밀이 철저히보장되도록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우리는 복지관 이용에 대한 불편사항이 발생될 시에는 즉시 시정하도록 하며,시정사항에 이용자의 요구가 최대한 반영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는 복지관 이용자에게 최적의 휴식공간과 편의시설을 제공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이용자를 맞이하는 자세
  • 가. 직접 방문하실 경우

    - 사무실 입구에 직원의 좌석배치도와 사진, 담당 업무를 부착하고, 들어오는 즉시 먼저 보는 직원이 안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이용자를 맞이할 때는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인사와 함께 밝은 미소로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나. 전화로 맞이할 경우

    -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을 때는 “감사합니다. 대청종합사회복지관 ㅇㅇㅇ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정중히 인사를 하겠습니다.

복지서비스 제공·확대
  • 가. 복지관은 사회복지서비스 욕구를 가지고 있는 모든 지역 주민에게 종합적인 복지서비스 전달기구로서, 지역사회 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중심적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
  • 나. 가족복지·지역사회보호·교육문화·자활·지역사회조직사업 등에 대한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과 다양한 정보 및 자료제공으로 이용자의 복지욕구가 충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다. 다양한 지역사회문제에 대처하기 위하여 일반적으로 프로그램 외에 특정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적 프로그램을 병행하는 등 전문성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 라. 복지관은 사회복지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사회복지 관련 교육, 학회, 세미나, 워크샵 등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사회복지의 질적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복지관 이용자의 비밀보장
  • 가. 복지관은 이용자의 사생활을 존중하며, 개인정보가 외부에 누설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나. 업무 수행과정에서 수집된 이용자의 정보는 사회복지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목적으로만 사용하며, 철저하게 비밀을 유지하겠습니다.
  • 다. 이용자의 소중한 정보를 사전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 라. 개인정보 또는 관련한 공문 등이 타인에게 누출되지 않도록 전산상의 네트워크 잠금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 마. 복지관 이용자에게 개인정보가 기관 내 회의 및 보고서 등에 활용될 수 있다는 점에 대하여 동의를 구하겠습니다.
편리한 시설 및 쾌적한 환경 제공
  • 가. 이용자에게 쾌적한 환경과 최상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냉·난방기 및 전기가스시설 등 모든 기기의 정기 점검을 실시하고 점검결과 문제점은 즉시 개선 ·보완하는 등 시설물·기기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나. 복지관 이용자를 위한 화장실과 휴게공간은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 가. 복지관 이용자가 제기한 불만 및 불편사항에 대하여 복지기획과에서 일괄적으로 접수하며, 15일 이내 고충을 처리하고 진행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나. 정해진 기한 내에 정당한 사유 없이 민원이 처리되지 못한 경우에는 정중한 사과와 함께 담당부서의 장이 직접 처리하여 보고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 복지관 직원의 불친절, 잘못된 서비스 제공, 불충분한 안내 등으로 불만을 제기하신 경우, 해당 직원에게 친절교육이나 업무 관련 재교육을 실시하고 시정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사업평가 및 결과공개
  • 가. 복지관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연 1회 이상 평가와 점검을 하겠습니다.
  • 나. 프로그램은 지역주민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기 위하여 분기 1회 이상 사용자 대표와 전문가들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지역주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적극 수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용자 중심의 복지행정 구현
  • 가. 타 우수 기관에 대한 벤치마킹으로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나.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의견을 경청하고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이용자 여러분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 가. 고객감동의 복지행정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하여 우리 복지관에서는 최선을 다하겠으며, 이용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나. 복지관을 방문하여 상담을 원하실 경우, 사전에 전화를 주시면 기다리지 않고 더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 복지관 주차장은 협소하므로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라. 복지관은 공공시설로 금연 구역이므로 흡연을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마. 장애인이 출입을 할 경우에는 이용자 여러분께서 배려와 도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바. 프로그램 이용 시간은 반드시 지켜주시고 시설물의 안전하고 청결한 유지·관리를 위하여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밀알복지재단 서울시사회복지관협회 한국사회복지관협회 평생학습 강남구보건소 서울시복지재단 희망온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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